에버노트 라이프

에버노트 라이프

서명: 에버노트 라이프
저자: 홍순성
출판사: 영진닷컴

에버노트의 기능을 알고 싶어 산 책.
내 생각을 잘 정리하고 싶다는, 어릴적부터 들고 있던 소망을 이룰 수 있기 바라며 책을 주문했다.

홍순성씨는 스마트 워크에 도움이 되는 여러 프로그램, 모바일 기기의 전파를 업으로 삼는 사람이다.
에버노트의 기본적인 기능인 모바일-데스트탑의 기기연동, 문서 편집 기능, 백업 기능,
그리고 노트북 / 태그 / 스택에 대한 설명이 담겨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스스로 에버노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한 점이다.
어디서든 연동 가가능한 노트 기능을 이용해 버스, 지하철 등에서 한 문단씩 한문단씩 글을 모아서,
노트북 기능을 이용하여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책으로 출판할 수 있는 수준까지 향상시킨 경험을 알려주었다.
그리고 노트가 여러개가 되었을 때의 정리법도 알려주며, 지난 3년간 사용하여 스쳐지나가버릴 수 있는 기억을
성공적으로 문서화했다는 이야기도 들려준다.

이에 더해, 가정 주부, 학생, 비즈니스 맨의 사례를 보여주며
책을 읽다보면 자연스레 에버노트를 사용하면서 겪을 수 있는 시행 착오를 피할 수 있게 해준다.
녹음/사진/웹클리핑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한 노트 사용법을 배우며, 
일상과 업무사항을 에버노트로 정리하다 보니 시간관리 능력이 향상되었고
복잡한 머릿 속 기억을 정리할 수 있었다.
가장 큰 변화는 책을 읽고 짜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서평을 쓸 수 있게 된 것이다. 
전철에서 스마트폰으로 한 문장 한문장 적다보면 하나의 문단이, 하나의 글이 완성된다.

이런 이유로 에버노트를 추천해준 친구와 이 책의 저자 홍순성씨에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되었다.

다만, 나같은 완전 초심자가 아닌 사람들이 읽기에는 기술적 내용이 많이 수록 되어있지는 않아 불만족 스러울 수 있다.
아마도 저자의 집필 의도는 에버노트를 접한적이 없으며  IT를 이용한 시간관리/메모관리에 목말라있는 아마추어에게 
짧은 시간동안 핵심적인 기능과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한 것 같다.
프리미엄 서비스 결제할 때는 맘이 좀 아팠지만, 내겐  꽤 큰 도움이 되었다.

This is a preview of Clap Button, a new feedback and analytics tools for Hydejack, built by yours truly. You can try it out on localhost for free, but it will be removed (together with this message) when building with JEKYLL_ENV=production. To use Clap Button on your site, get a subscription
and set clap_button: true in your config file.